제주 디지털관광증 '나우다' 가입자 5만명 돌파

연합뉴스       2025.10.25 09:26   수정 : 2025.10.25 09:26기사원문

제주 디지털관광증 '나우다' 가입자 5만명 돌파

제주 디지털 관광증 나우다 (출처=연합뉴스)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도는 제주 디지털 관광증 '나우다'(NOWDA) 가입자가 지난 8월 11일 발급 개시 이후 두 달여 만에 5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도는 가입자 5만명 달성 기념으로 11월 1일부터 연말까지 나우다 가입자 전체에게 도내 공영관광지 27개소 입장료를 도민 수준으로 할인하기로 했다.

제주 나우다는 제주 관광에 멤버십 개념을 도입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제주를 찾는 만 14세 이상 내국인 관광객에게 발행된다.



네이버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QR 코드 스캔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최초 발급 시 보전·공존·존중으로 대표되는 '제주와의 약속'을 서약해야 한다.

나우다를 발급받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재 관광지·체험시설·식음료·소품 가게 등 160여 개 사업체에서 10%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나우다 플랫폼과 쓰담달리기(플로깅), 고향사랑기부, 탐나는전 등과의 시스템 연결을 추진하고 '지속가능 제주' 가치에 부합하는 관광객 활동에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주 사랑 마일리지(가칭)'를 도입할 예정이다.

ko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