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정보보호산업협회, 게임 보안 강화 위해 맞손

뉴스1       2025.10.28 13:32   수정 : 2025.10.28 13:32기사원문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장과 조영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이 27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세미나실에서 게임산업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0.28/뉴스1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게임산업 전반의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27일 체결된 이번 협약은 게임산업의 보안 인식을 높이고 정보보호 산업과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다.

보안 관련 기술과 인력 교류 활성화도 함께 추진한다.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시장 수요·공급 정보 공유 △정보 교류 행사 및 세미나 개최 △게임 산업 특화 인력 양성 사업 추진 등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식 이후에는 '사이버 보안 기술 세미나'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게임산업과 정보보호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산업별 보안 현황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은 "게임산업은 온라인 서비스 특성상 보안 리스크에 민감하다"며 "이번 협약이 산업 전반의 보안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