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창업·돌봄·문화·마을 4대 혁신 정책 발굴
뉴시스
2025.10.28 13:46
수정 : 2025.10.28 13:46기사원문
정책STAR 유성 혁신 릴레이 포럼 개최
유성구에 따르면 이날부터 11월 18일까지 5회에 걸쳐 구청장, 분야별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4대 혁신 분야와 지속가능한 유성을 위한 친환경 분야 정책모델 구상을 위한 ‘정책STAR 유성 혁신 릴레이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민선 8기 핵심 과제로 추진한 4대 혁신의 성과와 새로운 관련 정책을 발굴하는 동시에 시대적 과제로 떠오른 기후위기 대응 등을 위한 친환경 정책을 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궁동 팁스타운에서 열린 첫 번째 포럼에서는 창업혁신을 주제로 딥테크 벤처기업의 사업화 성공 요인과 정책 제언, 전문 엔젤 투자자 육성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유성구 실증사업 후속 사업화 연계 전략 등이 논의됐다.
이어 30일 구청 대회의실(문화혁신), 11월 3일 구청 대회의실(돌봄혁신), 13일 신성동 어울마당(마을혁신), 18일 구청 대회의실(친환경)에서 분야별 포럼이 이어질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전문가와 실무자가 함께 만드는 이번 포럼이 유성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과 정책 제안을 바탕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joemed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