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핀란드 ICEYE와 위성 개발 MOU…"우주시장 진출 확대"

뉴스1       2025.10.28 14:56   수정 : 2025.10.28 14:56기사원문

LIG넥스원 본사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LIG넥스원(079550)은 최근 대전하우스에서 핀란드 위성 전문기업 아이스아이(ICEYE)와 위성개발 및 서비스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주산업 글로벌 확장에 나서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위성사업 협력, 위성영상 활용 기반 공동 마케팅, 임무장비 공동 개발 등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이를 통해 민간 우주산업 영역을 확대하고 해외 시장 진출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ICEYE는 고해상도 소형 레이더 위성(SAR)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LIG넥스원은 최근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 준공식도 함께 개최하며 미래전장 대응을 위한 기술역량 강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위성 기술과 영상활용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라며 "국내 우주산업 발전과 민간 우주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