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월 만에 돌아온 위아이…팬들과 만들 '원더랜드'

뉴스1       2025.10.29 09:38   수정 : 2025.10.29 09:38기사원문

그룹 위아이/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멤버 김준서가 빠지고 김요한이 다시 합류한 그룹 위아이가 9개월 만의 컴백으로 팬들을 '원더랜드'로 초대한다.

위아이는 29일 오후 6시 미니 8집 '원더랜드'(원더랜드)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1월 발매된 '더 필링스'(The Feelings) 이후 위아이가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음반이다.

'원더랜드'를 통해 위아이는 함께여서 즐겁고, 또 함께여서 걱정 없이 행복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원더랜드'로 루아이(팬덤명)을 초대한다. 위아이는 '원더랜드'를 통해 음악과 무대,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그간의 성장을 증명해 보일 예정이다.

특히 타이틀곡 '홈'(HOME)은 멤버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에 모두 참여해 위아이만의 감성과 음악적 정체성을 한층 짙게 녹여냈다.

'홈'은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곁을 지켜주는 존재를 '집'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위로이자 약속의 메시지를 품고 있다. 감정의 결을 섬세하게 살린 안무와 손끝까지 유려한 춤선이 어우러져 곡의 몰입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더랜드'에는 강렬히 몰아치는 에너지 속에 '멈추지 않고 한계를 넘어 앞으로 나아가겠다'라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도미노'(DOMINO),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구로 청춘의 찬란함과 자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원 인 어 밀리언'(One In A Million), 중력처럼 강하게 끌리는 사랑의 감정을 꿈결 같은 무드로 완성한 '그래비티'(Gravity), 변함없이 곁을 지켜준 팬들을 위한 곡으로 '루아이를 항상 밝게 비추는 행성이 되어 주겠다'라는 다짐이 담긴 '에버글로우'(Everglow)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멤버 구성에도 변동이 있다. 이번 활동에서 멤버 중 김준서는 최근 엠넷 '보이즈2플래닛' 데뷔조 알파드라이브원(알디원)의 프로젝트 활동을 준비하고 있어 빠지게 됐다.
다만 드라마 촬영 일정을 소화하며 지난 앨범 활동에서 빠졌던 김준서가 다시 합류했다. 이에 위아이는 컴백 활동에서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등 5명이 참여한다.

지난 앨범과는 달라진 멤버 구성과 더 짙어진 자신들만의 색채를 '원더랜드'로 표현한 위아이. 팬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약속의 메시지를 품은 타이틀곡 '홈'으로 돌아온 위아이가 과연 팬들과 어떤 '원더랜드'를 만들어갈지 궁금증이 커진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