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코리아, 보안 실무자 네트워킹 행사 ‘보안잡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0.30 09:31   수정 : 2025.10.30 09: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포티넷코리아는 IT 커뮤니티 ‘전산실 사람들’과 보안 실무자 네트워킹 행사 ‘보안잡담’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7일 서울 강남 구스아일랜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안 실무자들이 현장에서의 고민과 경험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네트워킹 이벤트다. ‘보안에 투자하는 돈, 정말 아까운 걸까?’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비용 효율을 중시한 운영 방식과 투자를 통한 보안 강화 방안을 비교하며 현실적인 해법을 모색할 방침이다.

‘전산실 사람들’ 커뮤니티 운영자 남훈식은 ‘예산 최소화 전략: 비용 없이 실현하는 보안’을 주제로 강의를 맡는다.
포티넷코리아 김영표 이사는 ‘투자를 통한 강화: 비용을 들여 완성하는 보안’을 주제로 선제적 투자를 통한 보안 체계의 완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서는 비용 효율과 보안 강화 사이의 균형점을 찾기 위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영표 이사는 “보안 담당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얼마나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보안 체계를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문제”라며 “이번 행사는 보안 담당자들이 현실적인 해법을 함께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