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방위상, 美국방장관에 '점퍼' 선물…'스카잔' 뭐길래

뉴시스       2025.10.30 15:40   수정 : 2025.10.30 15:40기사원문
요코스카 명물 점퍼 '스카잔' 선물

스카잔을 입은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방위상과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사진출처: 헤그세스 장관 엑스) 2025.10.30.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방위상이 일본을 방문한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에게 요코스카 명물 점퍼인 '스카잔'을 선물했다.

30일 요미우리 신문 등에 따르면 고이즈미 방위상은 전날 도쿄 이치가야 방위성에서 헤그세스 장관과 회담하고 자신의 고향인 가나가와현 요코스카에서 기원한 점퍼를 선물했다.

스카잔은 '요코스카 점퍼'의 줄임말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스카 지역에서 유래한 점퍼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요코스카에 주둔한 미군 병사들이 낙하산 원단에 호랑이 자수를 새겨 점퍼로 만든 것이 기원으로 알려져 있다. 광택이 나는 새틴 소재에 호랑이, 용, 독수리 등 화려한 자수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고이즈미 방위상이 선물한 점퍼에는 매와 장미 무늬가 수놓였다.
고이즈미 방위상의 스카잔은 파란색 베이스에 가슴에 '신지로'가 새겨졌고, 헤그세스 장관의 스카잔은 붉은색 베이스에 가슴에 '피트'라고 새겼다.

스카잔에 더해 일본 전국시대 대표적인 장수 오다 노부나가의 조각상과 일본산 팬케이크 가루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헤그세스 장관은 자신의 SNS(X, 구 트위터)에 고이즈미 방위상과 함께 스카잔을 입은 사진을 올리며 "훌륭한 회담을 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ch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