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하츠투하츠와 함께 첫 광고…'스타틴즈' 영상 공개
뉴시스
2025.11.01 04:00
수정 : 2025.11.01 04:00기사원문
어린이·청소년 위한 'KB스타틴즈' 광고 스타틴즈 가입 연령 만 6~18세로 확대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국민은행은 새로운 광고모델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와 함께한 첫 번째 광고 '10대들의 금융 놀이터, KB스타틴즈'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KB스타틴즈는 KB스타뱅킹에서 가입 가능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포켓'을 통해 송금, 교통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수수료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영상 속에서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광고는 풀 버전 영상 1편, 60초 영상 2편, 15초 영상 6편, 세로형 숏폼 영상 2편으로 구성됐다. 추후 촬영 현장의 분위기와 하츠투하츠의 인터뷰 등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영상에 담은 10대 불가사의 6개 중 나머지 4개를 실제 10대 고객의 사연으로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광고 공개에 맞춰 KB스타틴즈의 가입 연령을 기존 만 14세~18세에서 만 6세~18세로 확대하고, 홈 화면 개편·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도입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도 강화했다.
만 14세 이상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회원 가입·포켓 사용이 가능하다. 만 6세부터 13세까지는 부모의 동의를 받은 뒤 이용할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대들의 감성과 일상 속 공감을 통해 KB스타틴즈가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10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금융 놀이터로 인식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 고객이 스스로 금융을 배우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hach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