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4일까지 대학 연구진 '미래기술 공모과제' 접수

연합뉴스       2025.11.03 09:23   수정 : 2025.11.03 09:23기사원문
전동화·배터리·자율주행·로보틱스 등 11개 주제…최대 6천만원 지원

현대차그룹, 24일까지 대학 연구진 '미래기술 공모과제' 접수

전동화·배터리·자율주행·로보틱스 등 11개 주제…최대 6천만원 지원

현대차그룹 미래기술공모과제 (출처=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차그룹은 오는 24일까지 국내외 대학 연구진을 상대로 '미래기술공모과제'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미래 모빌리티 개발 실무에 적용하고,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다.

지원 자격은 올해 11월 기준 국내외 대학교에 재직 중인 전임 교원이다.

대상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된 제안서 양식을 활용해 연구과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과제는 ▲ 전동화 ▲ 배터리 ▲ 수소연료전지 ▲ 자율주행 ▲ 정보기술(IT) ▲ 전자 ▲ 디지털 엔지니어링 ▲ 로보틱스 ▲ 탄소중립 ▲ 재료 ▲ 비욘드 모빌리티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연계된 11개 주제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층 평가를 거쳐 내년 3월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과제에는 최대 6천만원의 연구비가 각각 지원된다.
합격자들은 약 8개월간 제안한 아이디어의 기술 타당성 검증(PoC)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유의미한 성과를 낸 지원자에게는 현대차·기아 연구원과 심화 연구 과제를 진행할 기회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학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는 기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빌리티 연구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