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료연구원-광주과학기술원, 첨단 융합기술 발전 협력
뉴시스
2025.11.03 10:16
수정 : 2025.11.03 10:26기사원문
양 기관은 앞으로 에너지, 반도체, 인공지능, 자동차, 디스플레이 분야 융합기술 연구 및 기술 개발, 상호 인력 교류, 공동연구 사업 기획, TF팀 구성 및 운영 등에 협력한다.
연구 및 기술개발 분야에서는 GIST의 원천기술과 KIMS의 상용화 기술을 협력해 함께 융합기술 발굴에 노력한다.
공동연구 사업 기획에서는 KIMS-GIST 간 공동연구 참여 형태의 중대형 R&D 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첨단 국가 전략 기술 분야 R&D 사업 아이템 발굴과 기획을 진행한다.
지역 사업으로 지방정부, 지방시대위원회 등을 통한 지역특화 사업을 발굴하고, 글로벌협력 부문에서는 기관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게 된다.
TF팀 구성 및 운영 분야에서는 인력교류, 연구협력, 사업기획 등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분기별 정기회의, 기술교류회 등을 기획 및 운영해 연구 범위, 기획 성격에 따른 기관별 전문가 매칭의 허브 임무를 수행한다.
KIMS 최철진 원장은 "이번 협약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양 기관이 함께 손잡고 공동연구와 연구 협력, 기술사업화 및 상용화 등을 추진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공동연구, 공동사업 기획, 인력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