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개발협회,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 설립
뉴시스
2025.11.03 10:51
수정 : 2025.11.03 10:51기사원문
부동산개발산업 혁신·공공성 강화…독립 연구기관 출범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부동산개발협회(KODA·회장 김승배)는 부동산개발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K-REDII)'을 설립한다고 3일 밝혔다.
연구원은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A.N.D 20)에서 공식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K-REDII)은 '부동산개발산업의 혁신과 발전, 국민의 주거·생활안정을 이끌어내는 연구의 허브'를 비전으로 내세우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 연구와 정책 제안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선진적 부동산개발모형 연구 ▲민관협력 기반의 도시개발 정책 제언 ▲부동산개발금융과 사업성 분석 ▲합리적 주거정책 및 제도개선 연구 등을 추진한다.
연구원은 이사회와 연구본부 중심의 조직 체계를 갖추고, 업계·학계·공공기관을 아우르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개발 현장에서 요구되는 정책과제를 신속히 제시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자문단을 운영하고, 동시에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연구 수행을 위해 학계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정부, 지자체 및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해 정책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공공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대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K-REDII)은 부동산개발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협회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연구원을 통해 산업 발전과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실질적 정책 연구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