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 CPHI 이어 월드ADC 참가…"글로벌 정조준"

뉴시스       2025.11.03 11:08   수정 : 2025.11.03 11:08기사원문
"ADC CDMO 시장 확장 추진"

[서울=뉴시스] 롯데바이오로직스의 'CPHI Worldwide 2025' 전시 부스 전경.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제공) 2025.11.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바이오 기업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PHI 월드와이드'에 참가한 데 이어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월드 ADC San Diego 2025'에도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지난달 28~30일(현지 시간)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CPHI에 참가하면서, 기간 중 40여회 이상의 신규 파트너십 미팅을 진행했다. SK팜테코와 ADC(항체-약물접합체)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력(LOI)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이어 회사는 3~6일(현지 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월드 ADC에도 참가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월드 ADC는 항체-약물접합체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는 약 1400여명의 글로벌 전문가와 기업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 동향과 연구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3일) 롯데바이오로직스 장건희 기술개발부문장이 'ADC 플랫폼을 통한 항체-약물접합체 개발 및 제조 가속화'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의 ADC 개발부터 GMP 생산까지 아우르는 최첨단 생산 인프라 ▲독자적 친수성 링커 기술인 솔루플렉스 ▲임상 및 상업용 생산으로의 신속한 전환을 지원하는 유연한 시스템 등 ADC CDMO 서비스 경쟁력을 알릴 전망이다.

박제임스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미국과 한국의 듀얼 사이트 기반 글로벌 생산 인프라와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의 개발 리스크를 줄이고 상업화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