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한국피아이엠, 휴머노이드 '로봇 손' 사업 MOU

뉴시스       2025.11.03 15:37   수정 : 2025.11.03 15:37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코넥스 상장 로봇 전문기업 본시스템즈는 한국피아이엠과 휴머노이드 로봇용 초소형 감속기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MOU는 ▲휴머노이드 로봇용 초소형 감속기 및 관련 제품의 설계·제조·판매 협력 ▲고객사 제안·수주·납품의 공동 추진 등을 골자로 한다. 협력 범위는 휴머노이드 로봇 초소형 감속기 관련 제품, 기술, 영업 협력뿐 아니라 로봇 감속기가 적용된 '로봇 손' 프로토타입을 제작까지 포함됐다.

본시스템즈는 초소형 감속기 및 관련 제품의 설계와 엔지니어링을 담당한다.

본시스템즈는 MOU를 기점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감속기 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고출력·경량화에 특화된 로봇 액추에이터 기술을 보유 중이다. 본시스템즈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뿐 아니라 나스닥 상장사를 포함한 글로벌 고객사에 제품 공급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한국피아이엠은 국내 1위 MIM(금속분말사출성형) 기술 보유 기업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및 양산에 적합한 다수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자체 기술인 마이크로(Micro) MIM은 휴머노이드 로봇 손에 적용되는 초정밀 소재 제조에 최적화된 기술이다.

본시스템즈 관계자는 "휴머노이드 로봇 양산과 관련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피아이엠과 협력해 글로벌 로봇 기업향 상용화를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이미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기술력을 검증받았기 때문에 차세대 로봇 감속기 및 로봇 손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고객 다변화를 통한 실적 증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