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철원군·교육지원청, '더나은 교육지구 연장' 협약

연합뉴스       2025.11.03 17:05   수정 : 2025.11.03 17:05기사원문
지역 특화형 교육공동체 조성에 매년 4억원 지원

강원교육청·철원군·교육지원청, '더나은 교육지구 연장' 협약

지역 특화형 교육공동체 조성에 매년 4억원 지원

강원교육청·철원군, '더나은 교육지구' 연장 운영 협약 (출처=연합뉴스)


(철원=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3일 철원군청에서 철원군·교육지원청과 함께 '더나은 교육지구' 연장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내년부터 4년간 제3기 더나은 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자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 세 기관은 '배움은 행복하게, 성장은 즐겁게, 그리고 함께'라는 비전 아래 지역 특화형 교육에 매년 4억원(교육청 2억원, 철원군 2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철원 더나은 교육지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정책을 실시한다.

먼저 지구 중점 공동사업으로 우리 고장 철원 더 많이 이해하기, 어린이 실내 상상 놀이터 운영 등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고,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전한 놀이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성장과 연대를 위한 사업으로는 학부모가 참여하는 지역활동가 지원, 교원학술연구회 지원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 예술 사업으로는 철원청소년축제, 학교예술교육 다양화,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체험교육, 지역민과 함께하는 건강축제 등을 추진한다.


나아가 교육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꿈·희망·미래 찾기 프로젝트, 꿈을 찾는 진로 체험, 맞춤형 진로·진학 박람회 등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민·관·학이 함께 참여하는 철원 더나은교육지구 협의체를 운영해 지역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과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공동체 기반을 다지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오늘 협약은 철원의 산과 들, 마을이 살아 숨 쉬는 배움의 터전을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됐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과 협력해 교육지구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고, 학생·현장 중심의 교육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종 군수는 "그동안 철원군은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번 재지정을 통해 더욱 강화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angd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