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달성
뉴스1
2025.11.04 08:19
수정 : 2025.11.04 08:19기사원문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롯데GRS는 2021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그룹사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래로 2024년도 지수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상생을 위해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성장지수 등급은 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 등 5개로 나뉜다.
롯데GRS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거래 문화를 확립하며 다양한 분야를 포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롯데리아의 지역 상생 프로그램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동반성장위원회와 협업해 지역 사회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나서며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과 동반 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금을 출연해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 밖에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점 지원 제도 △가맹점 복리 후생 지원 △동반성장 펀드 운용 등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