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 알뜰폰 직영몰 개편 "요금제·단말 비교 한눈에…가입 3분이면 끝"

뉴시스       2025.11.04 08:57   수정 : 2025.11.04 08:57기사원문
직영몰 전면 개편…첫 화면 요금제 가입∙휴대폰 구매로 간소화 새폰∙중고폰 등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 및 AI 리뷰요약 등 도입

[서울=뉴시스] LG헬로비전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이 요금제 가입과 휴대폰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직영몰 화면 구성과 절차를 개편했다. (사진=LG헬로비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LG헬로비전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이 요금제 가입과 휴대폰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직영몰 화면 구성과 절차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첫 화면을 ‘요금제 가입하기’와 ‘휴대폰 구매하기’ 화면 중 고를 수 있도록 ‘듀얼 메인’으로 구성했다.

검색창과 퀵메뉴를 지원하는 네비게이션 사용자경험(UI)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노출해준다.

휴대폰 구입 시에는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을 지원, 새폰∙중고폰∙전시폰 등 유형에 따른 가격과 혜택을 한 눈에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게 돕는다.

고객은 원하는 조건을 필터로 설정해 내게 맞는 단말∙요금제를 추천 받고 사은품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AI)이 짧은 문장으로 요약해주는 고객 실사용 후기도 제공한다.

간편한 가입을 위해 가입신청과 셀프개통 서비스도 개선했다. 가입신청서 입력항목 수를 최소화하고 셀프개통 실패 원인과 해결방법을 안내하는 등 가입절차의 번거로움과 오류 가능성을 줄였다. 이를 통해 요금제 가입부터 셀프개통까지 소요시간이 기존 7분대에서 개편 후 3분대로 절반 이상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직영몰 개편은 고객 중심 디지털 채널 전략의 일환이다. 헬로모바일은 LG인화원에서 운영하는 고객관점의 문제해결 방법론을 도입, 41만명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980여명의 고객 조사 및 인터뷰를 병행했다.

특히 노출정보가 많아 원하는 메뉴 진입이 어려운 점, 상품 혜택정보가 여러 페이지에 분산된 점, 막막한 가입절차 등 주요 불편사항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LG헬로비전은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별도 공지 시까지 셀프개통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고 ▲친구추천 시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가입 리뷰 시 커피쿠폰 ▲가입 후 SNS 노출 시 3만원 상당의 사은품 등 최대 42만원 상당의 혜택을 선물한다.

김예현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이번 직영몰 개편을 통해 번거롭고 복잡했던 알뜰폰 가입 절차가 쉬워질 것”이라며 “헬로모바일은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담은 UI∙UX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im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