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로 만드는 김치 축제…'경기 김치페스타' 열린다

뉴스1       2025.11.05 08:22   수정 : 2025.11.05 08:22기사원문

2025 경기 김치페스타 포스터.(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은 가져가고 5㎏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상당의 할인권을 증정하며, 사전등록자와 설문 참여자에게는 배추·대파 인형키링 굿즈를 제공한다.


또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경기도 농축산물을 활용한 수육, 두부김치, 미니주먹밥 등의 시식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장 내 '기회마켓'에서는 경기도 전통주와 농특산물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만 원 구매 시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30% 할인이벤트도 진행된다.

배소영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경기 김치페스타를 통해 K-푸드 대표 식품인 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경기농산물 소비 확대와 지역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