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AWW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리뉴얼 구축 사업 수주
뉴시스
2025.11.05 08:28
수정 : 2025.11.05 08:28기사원문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플래티어의 AI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인 '엑스투비(X2BEE)'와 '엑스투비 AI(X2BEE AI)'의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된다.
AWW는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차세대 라이프스타일 버티컬 플랫폼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플래티어의 AI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가 적용된다. 엑스투비는 MACH(Microservices·API-first·Cloud-native·Headles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돼 대규모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빠르고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췄다. 이를 통해 ▲PC·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 간 일관된 쇼핑 경험 제공 ▲라이브커머스 등 신규 기능 확장 ▲고객 여정 중심의 UX(사용자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 개선 ▲시스템 안정성 및 유지보수 효율성 제고 등을 구현해 AWW의 브랜드 경험을 한층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운영 측면에서는 비개발자도 쉽게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템플릿 기반 백오피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입점사 전용 파트너 오피스 기능도 제공해 향후 셀러 입점형 마켓플레이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플래티어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회사 대표 솔루션 엑스투비가 다양한 산업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을 재확인했다.
진병권 플래티어 ECS사업부문장은 "AWW 리뉴얼 프로젝트는 단순한 플랫폼 교체가 아니라, AI 중심의 산업별 커머스 혁신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검증된 엑스투비와 엑스투비 AI의 기술력, 산업별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