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부산백병원 전체 진료과에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공급
뉴시스
2025.11.05 08:34
수정 : 2025.11.05 08:34기사원문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는 인제대 부산백병원 전체 진료과에 인공지능(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바스 메디보이스(SELVAS MediVoice)'를 공급하고, AI 기반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양측은 내년 시범사업을 거쳐 오는 2027년 병원 전면 상용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셀바스AI는 백중앙의료원이 보유한 의료데이터와 의료진 피드백을 기반으로 의료 도메인 특화 음성·언어모델을 고도화해 병원 환경에 최적화된 AI 의료기록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셀바스AI는 이미 국내 주요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빅5 병원에 해당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회사는 이번 부산백병원 도입을 계기로 AI 의료 음성인식 기술의 상용화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윤재선 셀바스AI 음성인식사업 대표는 "AI 음성기록 기술이 의료진의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진료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AI 음성 솔루션으로 의료현장의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