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더우먼펀드, 세계여성이사협회 등에 첫 기부
뉴시스
2025.11.05 13:47
수정 : 2025.11.05 13:47기사원문
KCGI자산운용, 2개 단체에 1000만원씩 전달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KCGI자산운용은 KCGI더우먼펀드와 관련해 세계여성이사협회(WCD Korea)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를 기부 단체로 선정하고 각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KCGI자산운용은 양성평등과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목표로 KCGI더우먼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이 펀드는 운용·판매보수 중 일부(10%)를 적립해 여성 관련 사업 및 공익사업 등에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행사는 펀드 기금을 활용한 첫 기부 사례로 전날 서울 여의도 KCGI자산운용 본사에서 열린 기부협약식에서는 펀드 감독 이사의 추천 및 심사에 따라 수혜 단체가 선정됐다.
세계여성이사협회는 세계여성이사협회(WCD)의 한국 지부로 2016년 출범해 국내 기업의 이사회 내 여성 참여율 제고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의 성장 환경 조성 및 경영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여성경제인의 네트워크 구축, 경영지원 및 교육 활동을 진행 중이다.
조원복 KCGI자산운용 대표는 "KCGI더우먼펀드는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와 사회의 다양성 확대를 위한 상징적인 펀드"라며 "기부금 전달을 계기로 여성의 경영참여와 양성평등의 가치가 사회 전반에 실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hummingbir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