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신입사원 채용 실시…12일 오후 2시까지 접수
뉴시스
2025.11.05 17:05
수정 : 2025.11.05 17:05기사원문
일반·IT 직무 대상…IT는 코딩테스트 실시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KB국민카드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입사원 공채는 일반, IT(정보기술)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성별, 연령, 학력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12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 접수를 하면 된다.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한다. 12월 초 발표되는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 및 온라인 역량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IT 전 부문 지원자 대상으로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를 모두 실시한다. 필기시험은 국가직무능력(NCS)기반 직업기초능력평가와 새로 도입된 직무별 심화지식평가로 진행된다.
IT 직무는 필기시험 및 온라인 역량검사 외에 실기(코딩)테스트를 추가로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실무자, 임원 등 단계별 면접 전형을 거쳐 2026년 1월 말 발표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역량과 창의성을 갖춘 금융인으로서 주인 의식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협업에 능하고 미래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