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수요기획 모델하우스]판교IC까지 15분 거리…초등―중학교 인접



용인 수지 LG아파트 6차 단지는 기존 1·2·3차 단지와 더불어 대형평형 4112가구로 이뤄진 국내 최대의 대단위 고급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또한 수지 1·2지구와 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잘 발달돼 있다.

◇교통여건=경부고속도로 판교 IC까지 15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양재·강남으로 소통이 용이한 편이다. 분당·수서간 및 분당·장지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송파·잠실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분당선 전철 미금역과 오리역 등이 10분 거리여서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현재 수원 영덕∼서초·양재 327번 국도 확장공사가 기본계획 수립중이다.

◇생활기반시설=수지지구 및 분당신도시의 기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그다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분당의 롯데백화점이나 삼성플라자 및 기타 할인매장의 셔틀버스가 운행중이며 단지 주변으로 각종 창고형 할인매장·물류센터 등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학교 및 관공서=단지와 인접한 벽산첼시빌 2차 단지 앞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LG빌리지 1차 단지 뒤에 중학교가 있다. 초등학교 및 중학교까지는 도보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통학에 어려움이 없다.

수지·분당지역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지정제로 입학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만 출퇴근 시간과 겹치는 것은 애로사항이다. 러시아워에는 분당까지도 20분 가까이 걸린다. 관공서로는 수지읍 사무소가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문화시설 및 병원=주변에 88·한성·남서울 골프장,수지읍 고기리 유원지가 있다.
단지 뒤편으로 광교산으로 이어지는 등산코스와 약수터가 있다. 병원으로는 분당에 서울대병원·차병원·제생병원 등 종합병원이 1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이규성기자

◇사진설명 : LG아파트의 독특한 스타일인 체리톤 분위기는 그대로 살아 있지만 예전보다 무난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나도록 마감했다. 독특한 형태의 우물천장과 체리톤 온돌마루 등으로 마감된 거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