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비즈 브리핑] 58개국 외교사절 현대重 방문 外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1.05.24 06:14

수정 2014.11.07 14:18


▲58개국 외교사절 현대重 방문

우리나라에 주재하고 있는 각국 대사 및 대표부부대표 등 58개국의 주한 외교사절단 95명이 24일 울산 현대중공업을 방문, 선박건조현장 등을 시찰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주한 외교사절단이 오전 10시40분부터 현대중공업 산업현장과 문화·체육시설 등을 두루 살펴 보았다”면서 “이번 산업시찰은 현대중공업이 해외영업과 기업 이미지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유치한 일종의 ‘해외 투자가 설명회’”라고 말했다.

이번 현대중공업 방문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 오스트리아, 스위스, 덴마크 대사 등 주한 대사만 37명이 참석했다.

▲무공 외국인투자유관기관 워크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산업자원부 등과 공동으로 24∼25일 광주 무등파크호텔에서 ‘외국인 투자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에는 지방자치단체, 산업자원부 등 유관 정부부처, 회계법인, 금융기관 등의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제고 방안을 논의한다.

▲LG전자 국제디자인 공모전

LG전자는 대규모 국제 디자인대회인 ‘제6회 LG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의 작품접수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인간과 디지털 기술의 만남-인간중심의 디자인’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응모 부문은 ▲홈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 두 부문이며 인터넷 홈페이지(www.lge.com)와 우편을 통해 오는 6월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한화 전국모형로켓대회 열어

한화그룹이 만든 우주항공전문사이트 ‘우주로닷컴(www.woojuro.com)’과 과학전문 청소년 육성단체인 (사)한국우주정보소년단이 공동 주최하는 ‘2001년 전국 모형로켓 발사대회’의 최종 결선대회가 27일 오전 9시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한화그룹은 우수한 성적을 낸 개인 및 단체 90여명(팀)을 선발, 6월2일 과학기술부장관상 문화관광부장관상 등 다양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삼성 듀얼모드 카메라 판매

삼성테크윈은 디지털 카메라에 USB PC 카메라 기능이 합쳐진 듀얼모드 카메라(모델명 디지맥스35듀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테크윈에 따르면 이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는 35만화소급 디지털 카메라에 USB PC 카메라를 장착해 기존 PC 카메라 제품과 비슷한 속도인 초당 15프레임의 인터넷 화상통신이 가능하며 내장된 4MB의 플래시 메모리로 동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필리핀공장 추진

삼성전자는 늘어나고 있는 광디스크 드라이브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필리핀의 카람바시에 2000만달러를 투자, 올해안으로 생산기지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공장의 생산규모는 연간 2억∼3억달러 정도로 300여명의 종업원을 고용할 계획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