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이용자가 웹 상에서 실시간으로 설문작성은 물론 샘플링·설문 응답·통계 분석·보고서 작성까지 가능한 인터넷 리서치 사이트가 등장했다.
리서치 및 PR 전문기업인 베스트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설문 자동작성과 통계분석 등이 가능한 솔루션 ‘I2R’를 개발, 전문 사이트 ‘bestresearch.co.kr’을 통해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 솔루션은 설문작성 및 전문적 통계분석 결과가 웹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므로 시간과 비용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또 이미지·음성·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보조자료를 이용, 최대 15가지 유형의 설문을 작성할 수 있고 일반인도 전문가 도움 없이 사용자 임의의 빈도분석 등을 인터넷상에 실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두기동 사장은 “이번 솔루션 개발로 기업·정부기관·연구소·공공단체 등에서 저비용·고효율적인 타깃 마케팅 조사 및 사회여론조사가 실시간으로 가능해졌다”고 말했다.두사장은 이어 “ 설문작성에서 통계분석까지 오프라인 개별면접 조사의 경우 통상 3∼4주, 기존 온라인 리서치는 1∼2주가 소요되나 I2R를 이용하면 2∼3일내 마무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제품을 앞세워 올해안에 미국·호주·일본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02)780-4010
/ ymhwang@fnnews.com 황영민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