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용카드

[카드 봄맞이 행사 풍성] 공연 여행 싸게…봄이 즐겁다

조영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03.09 09:13

수정 2014.11.07 18:40


겨우내 사용하던 두꺼운 코드가 장롱속으로 돌아갈때다. 봄이 성큼 우리 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봄은 햇살의 따스함을 느끼기 위해 야외로 나들이 떠나려는 가정이 많은 계절이다.

또 연인과 함께 가까운 교외를 찾는 젊은층도 많다.

이때 반드시 챙겨가야 할 필수품이 바로 신용카드다. 지갑속에 들어있는 카드를 잘 활용하면 나들이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봄나들이 가기전에 각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확인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더욱이 신용카드사들은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새봄맞이 다양한 이벤트도 열고 있어 봄은 1석2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계절이기도 하다.

◇국민카드 = 국민카드는 이달말까지 ‘Strike & Save 국민카드 3S 페스티발’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기간중 LG 하이프라자와 삼성 리빙프라자, 전자랜드 21, 삼보컴퓨터, 현주컴퓨터 전국 대리점에서 가전제품 및 컴퓨터를 구입한 회원 가운데 모두 140명을 추첨, 현금을 지급한다.

또 행사 기간동안 2∼3개월 할부 무이자 서비스를 실시하며 가전 제품 및 컴퓨터 구입 금액의 0.2% 이상을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밖에 오는 4월26일까지 전국 3000여개 학원 및 전국 1000여개 골프 연습장에서 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도 실시한다.

국민카드는 이와함께 연극 및 뮤지컬 등 각종 문화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을 위해 관람료 할인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mcard.co.kr)에서 영화 예매시 1일 2매까지 2000원이 할인되며 쿠폰 출력후 스타식스 정동극장을 찾을 경우 4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야외 오페라 투란도트는 10%, 어린이 뮤지컬 규빅스 대모험 30%, 러시아 보로딘 현학 4중주단 공연 10% 등 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카드 = 삼성카드는 봄을 맞이해 ‘지엔미 여성 그리고 문화공연의 동반자’ 라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우선 삼성카드는 오는 20일 호암아트홀에서 열리는 슈베르트 페스티발을 인터파크에서 예매하는 회원에게 관람료를 할인해 준다.

또 마코토 나쿠라의 타악기 연주공연인 마림바 리싸이틀 예매시에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오는 15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재즈 어쿠스틱 기타리스트인 얼 클루(Earl Klugh)의 내한 공연도 10%(인터파크 및 티켓링크 예매시)할인해 준다.

삼성카드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www.pricequiz.com)에서는 주말을 이용, 3∼4일동안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본 동경의 번화가를 체험할 수 있는 자유여행 및 여성 고객을 위한 동경 패션여행, 하코네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돌아볼 수 있는 패키지, 미야자키 자유골프 등 일본에서만도 다채로운 테마가 준비돼 있다.

또한 홍콩여행의 백미인 ‘백만불 야경 홍콩 3일’과 4일동안 필리핀 마닐라 및 팍상한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일본의 경우 30만원대에서 100만원대 정도로 테마에 따라 다양하며 ‘백만불 야경 홍콩’ 은 44만 9000원, 마닐라·팍상한 4일 패키지는 34만9000원이다. 삼성카드로 결제시, 3개월간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카드 = LG카드는 봄을 맞아 3월과 4월에 집중적으로 열리는 콘서트와 뮤지컬, 연극 등 각종 공연을 5∼15%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우선 이문세 독창회 전국투어와 스모키(Smokie) 내한공연, 델리 스파이스 콘서트, 자전거 탄 풍경 ‘즐겨찾기’ 콘서트,기타리스트 얼 클루 내한공연, 조규찬 콘서트 등을 LG카드로 결제할 경우 5∼15% 할인해 준다.

또 LG카드 회원은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와 대중 신파극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아이리쉬 댄스의 향연 ‘Lord of the Dance’ 등의 공연도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티켓파크(www.ticketpark.com, 1588-1555) 나티켓링크(전화예매시에만 할인, 1588-7890)를 통해 예약한 후 LG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이와함께 LG 카드는 회원전용 인터넷쇼핑 사이트인 LG 마이샵(www.lgmyshop.com)을 통해 해외항공권 실시간 할인예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할인율은 국내 최고다.

해외항공권 예약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해 항공권 좌석을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세계 700여 항공사의 6000여 노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카드 회원이 할인항공권 예약코너인 LG마이샵에 접속한 후 출발일과 행선지, 좌석 클래스 등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입력 조건에 해당되는 항공사별 운임 및 잔여좌석, 옵션 등이 실시간으로 출력된다.

◇비씨카드 = 비씨카드는 예비 부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비씨카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달간 하이마트와 전자랜드21, 테크노마트, 삼성전자(리빙프라자 포함), LG전자(하이프라자 포함), 현주컴퓨터 등 전국 9000여 가전매장과 리바트, 장인, 일룸, 까사미아 등 가구매장에서 가전제품 및 가구를 구입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행사기간 동안 해당 가맹점에서 혼수용품을 구매하거나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중에 총 50명을 추첨, 사용금액 전액을 현금(100만원 한도)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함께 개최한다.

신혼여행을 위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비씨카드 여행팀에서는 해외 허니문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3개월 무이자 할부혜택과 함께 샘소나이트 여행가방, 1만원 상당의 국제전화카드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제주도 허니문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3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3000만원까지 보상하는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며 김포·제주간 왕복항공권을 2인 이상 구매하는 모든 회원에게 렌트카(제주) 1일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에도 3개월 무이자할부와 함께 결제금액의 3%를 할인해 주며 노스웨스트항공 이용객에게는 4월말까지 항공료의 5%를 할인해 준다.

◇우리카드 = 우리카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주말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당일코스 테마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3월의 포근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선운사와 내소사, 계룡산, 상수 허브랜드, 허브아일랜드, 산정호수, 매화꽃마을, 쌍계사 십리 벚꽃길, 보성차밭, 선암사, 외도, 해금강, 경춘석 간이역 테마여행 등의 여행상품이 준비돼 있다. 비용은 3만8000원∼5만9000원선이다.

해외여행상품도 저렴하다. 필리핀 세부를 49만9000원에 다녀올 수 있으며 중국 상해와 항주, 소주 등을 여행하는 코스가 39만9000원이다.

이외에 금요일 저녁에 출발, 일요일 또는 월요일 아침에 돌아오는 괌과 사이판, 홍콩, 대만 주말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또 오는 16일까지 신용카드 이용대금청구서와 함께 즉석식 복권을 자사 회원들에게 발송한다. 당첨상품은 드럼세탁기(10명)와 소형 캠코더(20명), 금 한냥(30명), 엘칸토 상품권(500명) 등이다.

또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8시까지 30분동안 3대 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삼성홈플러스)에서 우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이용금액의 3%(최고 10만원 이내)를 할인해 주는 골드타임 캐쉬백 행사도 함께 열고 있다.

◇외환카드 = 외환카드는 3월 한달동안 왕복항공 요금보다 저렴한 가격의 2박3일 제주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왕복항공권과 숙박료는 물론 공항세와 여행자보험까지 포함된 가격이 13만9000원∼23만5000원이다.

이 기간 중 모든 외환카드 고객은 제주도 렌터카 이용시 5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플래티늄과 매직윈, i.miz, 제주사랑카드 회원은 제주 내국인 면세점에서 3개월 무이자할부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괌과 사이판 신혼여행을 특별 할인가로 다녀올 수 있는 상품도 내놓고 있다. 팩키지에는 왕복항공료와 특급호텔 숙박료, 시내관광, 해양수족관 비용 등이 포함돼 있으며 고급여행가방과 와인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함께 플래티늄과 매직원, i.miz 카드 회원은 놀이동산(롯데월드,서울랜드,캐러비안베이,설악워터피아,우방타워랜드,통도환타지아,광주패밀리랜드,경주월드,전주동물원) 이용시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동반가족은 20∼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 현대카드는 제주 유채꽃 축제를 위한 ‘특선 제주여행 3일’ 과 ‘주중특급 오리엔탈 호텔 3일’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비용은 15만7000원∼23만원(왕복항공권과 숙박,식사 4회 포함)이다.

또 매화와 함께 봄을 맞이하고 싶은 회원은 ‘섬진강 매화 여행 2일’을 이용하면 된다. 여수, 섬진강, 구례 등을 여행하며 토종 멧돼지도 맛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매디슨카우티의 추억과 늘근도둑이야기 등을 관람시 각각 20%와 10% 할인된다.

또 길샤함 바이올린 리사이틀(3월 31일, 한전아츠풀센터)과 보로딘 현악 4중주(4월 10일, 예술의전당) 공연은 10% 할인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 신한카드는 새봄맞이 이벤트인 ‘봄봄 행운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할부구매(3,6,9개월)를 하는 고객중 추첨을 통해 LG트롬 세탁기와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디지털 카메라 등을 증정하는 369 할부 이벤트를 열고 있다.

또 10만원 이상(현금서비스 제외)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과 홈씨어터 세트 등을 주는 드림(Dream)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4월30일까지 소비자가격이 각각 49만5000원와 39만8000원인 정수기와 비데를 설치비 포함 각각 25만 8000원에, 그리고 소비자가격이 45만원인 홈씨어터 세트를 37만8000원에 할인 판매하는 특별 할인 행사도 열고 있다.

◇롯데카드 = 롯데카드는 3월중 카드를 이용한 회원에게 1인당 1만원에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당일 코스의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논산 딸기 농장과 청포대 갯벌 등지를 방문할 수 있다. 카드 회원 1인당 최대 4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20일부터 마감때까지 선착순 180명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또 3월 한달간 롯데카드 웹멤버를 대상으로 롯데쇼핑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와 TGI프라이데이스 상시 20% 할인서비스를 주제로 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개최한다.


롯데카드는 자사 홈페이지(www.americanexpress.co.kr)에 정답을 응모한 고객 가운데 모두 323명을 추첨, 순금카드와 롯데백화점 상품권, 호텔 롯데 뷔페 이용권, TGI프라이데이스 외식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페라와 무용, 연극 등 각종 공연을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멕스 카드로 결제시 라 트라비아타, 클라우드 게이트 댄스 씨어터, 늘근도둑 이야기, 규방난장 등의 공연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 fncho@fnnews.com 조영신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