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2003 서울 세계 음식박람회- 디아지오코리아 윈저17] 부드러운 맛과 향기


윈저의 브랜드 이름은 성(castle)에서 유래됐다. 윈저성은 900년 된 성으로 현재 역대 왕가의 거처로 사용되는 영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외국국가 원수들이 왔을 때 기거하는 곳으로 유명하다.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시리즈는 이 성의 품격을 위스키에 접목 시키는데 충실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17은 지난 2000년 출시 이후 국내 수퍼 프리미엄급 위스키 시장에서최고급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현대, 세련, 고급, 우아 등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면서 특별한 자리에서 잘 어울리는 술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윈저 17의 이같은 이미지는 라벨과 디자인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의 기화와 사장변화를 세밀하게 분석,제품의 특별한 품격과 가치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라벨은 반사된 조명을 통해 멀리서도 제품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홀로그램 라벨을 부착했다.

96년에 출시된 윈저 12는 6년만에 4500만병이 팔린 대박 브랜드다.
윈저 12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의 12년 이상 된 위스키 원액만을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위스키다. 윈저 12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는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동급 위스키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매김 했다.

윈저 12는 지난 99년 4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축하 만찬에 한국 위스키의 대표 자격으로 초대돼 그 위상을 널리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