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동양종합금융증 공모주 전용펀드 판매

강두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07.07 09:46

수정 2014.11.07 16:05


최근 달아오르고 있는 공모주 시장에서 수익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본격적인 공모주 전용 펀드가 출시됐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8일부터 주로 국공채에 투자하면서 공모주 투자를 통해 플러스 알파를 추구하는 공모주 혼합투자신탁 상품, 총200억원어치를 선착순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공모주 투자신탁 상품은 ‘동양 분리과세 공모주 혼합투자신탁’과 ‘태광 신종 분리과세 공모주 혼합투자신탁’ 등 2종류로 거래소, 코스닥시장에서 매매되는 일반주식이 아닌 신규상장 또는 등록되는 공모주에만 투자하는 본격적인 공모주 전용펀드다.

채권으로는 안정적인 수익률 확보 및 유동성 강화를 위해 회사채에는 투자하지 않고 국채, 통안채, 은행채 등에만 투자한다. 또 거래소나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 또는 등록되는 우수기업을 엄선, 공모주를 배정받아 거래초기에 프리미엄이 붙었을 때 매도함으로써 고수익 획득을 추구한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최근 6개월간의 공모주시장을 분석한 결과 시장금리대비 약 1∼2%의 추가수익이 기대된다”며 “특히 최근 주식시장의 회복으로 공모주 시장의 강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모주 펀드는 인기가 높고 주가 상승잠재력이 높은 주식을 더 많이 확보해 안정적이면서도 고수익을 거둘 수 있는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전국지점에서 매수할 수 있으며 투자기간은 6개월 이상이다.
개인고객은 1년이상 투자할 경우 분리과세 신청도 가능하다. (02)3770-2533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