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美샌드위치점 국내진출 본격화


미국내 샌드위치 체인 성장률 1위인 슈퍼프리미엄급 정통 이탈리아식 샌드위치 전문점 퀴즈노스 서브가 한국에 본격 진출한다.

퀴즈노스코리아는 지난해 서울 역삼동 시범점포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 4일 롯데 잠실점을 본격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올해안에 압구정동, 강남역, 명동, 종로, 이대, 코엑스 등 서울시내 핵심상권에 10∼15개의 직영점과 가맹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퀴즈노스는 지난 81년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서 시작한 정통 이탈리안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현재 미국에만 2300여개의 크고 작은 점포를 갖고 있다.
또 올해 오픈을 준비중인 점포만 1500여개이며 현재 미국과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일본, 호주 등 전세계 13개국에 진출해 있다.

구운 고기와 햄 위에 부드러운 치즈를 얹은뒤 적포도주 드레싱과 싱싱한 야채를 곁들인 다양한 샌드위치를 4500∼6000원대에 선보이며 젊은 여성을 위한 저지방 메뉴도 준비돼 있다. 고객이 보는 앞에서 오븐에 샌드위치를 구워 독특한 드레싱과 함께 제공한다,

유형선 퀴즈노스 코리아 마케팅본부장 겸 부사장은 “오는 8월 미국 본사의 해외마케팅팀이 국내에서 대규모 사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 직영점 위주로 매장수를 늘리는 한편, 오는 2006년까지 100여개의 점포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