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소가전 ‘신바람’-옥시큐어] 산소발생기등 기술 인정


옥시큐어. 이 회사는 청정산소발생장치를 전문 생산 판매하고 있다.

97년 설립된 이 회사는 그해 ‘G7 의료공학기술개발사업’ 연구에 참여하기 시작, 99년에 국내 최초로 산소발생공기 정화기를 개발과 함께 국산신기술 인정서인 KT마크를 받을 만큼의 기술력을 발휘했다.

지금의 옥시큐어로 사명을 변경한 것은 지난 2000년. 산소발생 정화기등을 개발, 특허를 3개나 획득했다.

이 회사의 경영철학은 ‘쾌적한 인간의 삶 지향 개척’. 우리 몸속에 공급되는 산소를 가장 원시적인 모습으로 들여 보내고 싶은 마음을 그대로 표현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제품은 우리 몸속에 산소를 제공해줌으로써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는 등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게다가 수입품에 의존하는 의료 산소시장을 국산화로 대체한 데다 일반 생활가전 제품과의 결합을 통한 산소 신제품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고순도의 산소가 발생되는 학습자용 산소발생기 ‘올리고’를 자체 개발과 함께 출시, 전국 유통망을 타고 있다.

이번 옥시큐어 학습자용 산소발생기의 경우 원료 공기는 일반 대기이며 흡착탑에서 질소를 선택적으로 흡착, 분리해 냄으로써 최고 35%의 고순도 산소를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우리가 머리를 쓰게 되면 뇌는 산소를 많이 소모하게 된다. 특히 학생의 경우 학업에 집중을 할때는 상대적으로 호흡량이 줄어들게 되어 뇌에서 요구하는 소요 산소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와 같이 산소는 흡입을 통해 저하된 집중력을 향상시켜(알파파 증가) 수험생들에게도 효과적이다

회사 제품들은 신선한 산소를 뇌에 공급한다. 뇌의 주에너지원이 산소이기 때문에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과 취업, 승진등 계속적인 자기계발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집중력향상, 기억력증진등 뇌기능 향상을 통해 학습능률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도와준다.

옥시큐어의 올리고는 고순도의 맑은 산소를 일상적으로 마실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인체에 부족한 산소를 보충해줘 소화기능 및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031)909-5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