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클릭! 금융 신상품-메리츠증권]일임형 종합자산관리 상품


메리츠증권(www.imeritz.com·대표이사 부회장 김한)은 9일 일임형 종합자산관리 상품인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을 출시했다.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량 가치주 중심의 장기 투자를 통하여 정기적금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고 ‘정기적립효과(Dollar Cost Average Effect)’를 통하여 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한 투자위험을 줄이고 장기적인 누적수익 증대를 추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특히 상품은 ▲세계시장 점유율이 10% 이상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 ▲다른 기업의 진입이 불가능한 진입장벽(기술·규모·가격 등)을 보유한 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유지 확대할 능력을 갖춘 기업 ▲미래에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충분히 예상되는 기업을 포트폴리오로 선정해 집중 투자될 계획이다.

메리츠증권 김극수 금융상품사업팀장은 “과거 한국경제의 흐름과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 종합주가지수는 1000포인트대를 상단으로 장기 박스권이 형성되어 있다”며 “하지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의 주가흐름은 종합지수와 별개로 비약적인 상승을 해왔고 향후에도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돼 글로벌 우량주 집중 투자 방식이 보다 높은 수익률 달성에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의 최소 적립금액은 월 10만원이며 올 12월30일까지 가입하는 계좌에 한해 비과세 혜택도 준다. 최소 가입기간은 2년이다.

가입 및 가입문의는 메리츠증권 본점과 전국지점, 컨택센터(1588-3400)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