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밀폐용기 ‘e마케팅’ 열전…성수기 맞아 사은품 증정등 경쟁 치열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11.18 12:06

수정 2014.11.07 12:03


밀폐용기 업계가 본격적인 김장철에 맞춰 각종 신제품 출시 및 온라인마케팅 강화를 하고 있다.

타파웨어, 락앤락, 지퍼락 등 국내외 밀폐용기 업체들은 올해 김장철 기간동안 김장 체험수기 및 인터넷 설문조사와 함께 사은품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및 제품 홍보에 열중하고 있다.

타파웨어는 이달 말까지 자사 홈페이지(www.tupperware.co.kr)에서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응하는 고객에게 크리스탈 멀티원형 세트를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잔반용 용기 ‘리틀원더 세트’,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샐러드 용기 ‘모듈러볼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보관된 김치 종류를 그림 아이콘으로 표시해 내용물의 식별을 쉽게 하도록 만든 김치전용 용기 ‘해피키퍼센스’를 출시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해피키퍼센스는 기존 김치용기와 달리 유연한 재질로 제작돼 뚜껑 여닫기가 편리하고 견고한 손잡이를 채택해 보관 및 운반이 좋다”면서 “용기 높이가 낮아 어떤 김치 냉장고에도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하나코비는 ‘김장철 빅3 이벤트’를 OK캐시백과 함께 이달말까지 진행하는 등 밀폐용기 업계 중 가장 풍성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장철 혹은 김치와 관련된 사연과 함께 사진을 자사 제품 ‘락앤락’ 홈페이지(www.locknlock.com)에 올려주면 회원투표를 통해 높은 점수를 얻은 회원에게 포인트 점수만큼 김장 준비금으로 돌려주는 행사를 이달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김장세트를 구입한 고객 중 OK케쉬백을 이용해 결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G김치냉장고, 종가집 김치상품권, OK케쉬백 포인트 및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지퍼락은 국내 최대 사이즈로 김치 4포기, 사골뼈 3kg까지 담을 수 있는 ‘특대형 지퍼백’ 등 각종 김장용 용기를 판매중이다.

또 네이버 블로그에 지퍼락 이야기를 남기는 ‘지퍼락 러버 페스티벌’을 홈페이지 (www.ziploc.co.kr)를 통해 진행하는 등 다른 동종업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마케팅에 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장기경기 침체로 작은 생활용품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인터넷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해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면서 “주방용품 업체들도 그동안 소홀히 했던 온라인 마케팅을 점차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 rainman@fnnews.com 김경수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