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클릭! 금융 신상품]원금보장 최저 年 2%…안정적 外


원금보장 최저 年 2%…안정적

■국민은행은 원금과 함께 최저 연2% 금리를 보장하는 KB리더스정기예금KOSPI200을 29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2%를 보장하면서 주가지수가 5%이상 20% 미만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경우 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원금만 보장되는 일반 주가지수연동 상품과 달리 주가지수 변동에 관계없이 연 2%의 금리를 확정받으면서 ‘상승수익 추구형’은 주가지수가 5%이상 20%미만 상승할 경우 최고 연 16.99%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고 ‘하락수익 추구형’은 주가지수가 5%이상 20%미만 하락할 경우 최고 연 13.99%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LG카드는 다음달 14일까지 최근 단행한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한 고객경품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홈페이지 방문고객이 숨겨진 선물 상자를 찾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노트북, 2등 10명에게는 MP3플레이어, 3등 50명에게는 LG기프트 카드 5만원권이 제공된다.

■외환은행은 러시아와 터키 등 동유럽국가 주식과 채권에 각각 투자하는 ‘템플턴 이스턴유럽 펀드’와 ‘슈로더 컨버징유럽채권 펀드’를 19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두 상품 모두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고객이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오는 25일까지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를 통해 이메일 소득공제 확인서를 예약한 회원들을 추첨, 20명에게 최신형 트롬 세탁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행사에 응모하고 싶은 회원은 이달 25일까지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신청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PGA 투어 공식 대회 ‘신한 코리아 골프 챔피언십’ 공식 지정 신용카드인 ‘신한 F1그린카드’를 16일 출시했다. 신한 F1그린카드는 전국 주요 제휴 골프장 그린피 최고 50% 할인(분기 1번)은 물론 주중 부킹 또는 회원권 보유 회원의 주말 부킹 신청을 무제한 대행해준다. 또 국내 모든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상시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제공되고, 전국 100여개 골프 연습장과 50여개 골프 용품점으로 구성될 ‘그린골프클럽’에서 다양한 할인 및 회원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우량채권과 배당성향이 높은 주식에 투자해 배당수익과 주가상승에 따른 추가 이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삼성 배당플러스 30 혼합형 투자신탁’을 18일 부터 판매 중이다.
거치식은 100만원 이상, 적립식은 월 30만원 이상 투자할 수 있다. 세금우대나 생계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후 90일이 지나면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