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Fn 추천신간]문학은 아직도 고혹한 피의 작업 外

노정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11.24 12:08

수정 2014.11.07 11:55


◆문학은 아직도 고혹한 피의 작업

한국뷔히너학회 엮음/종문화사·1만5000원

독일의 최고 문학상 가운데 하나인 ‘뷔히너상’ 수상작가의 연설문 모음. 시대를 앞서 간 작가 뷔히너를 기리고 시대를 이끌어 가는 수상 작가들의 문제의식과 성찰을 엿볼 수 있다.

◆부자고객을 사로잡는 Two Way 자산관리

김영호 엮음/형설출판사·2만5000원

금융상품을 ‘계약유형’에 따라 예금, 투자신탁, 투자회사의 세 가지로 나누고 이 상품의 공통된 특징을 살펴봄으로써 새로 쏟아지는 각종 금융상품의 위험도와 예상수익을 가늠해볼 수 있게 꾸민 자산운용 전략 지침서.

◆루이스 Vs 프로이드

아맨드 M 니콜라이 지음/홍성사·1만5800원

정신과 의사인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루이스와 프로이트의 대면을 통해 하나님과 도덕률의 존재를 인정하는 유신론이 무신론보다 삶의 의미와 행복을 주는 원천임을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슈퍼영웅의 과학

로이스 그레시·로버트 와인버그 지음/한승·1만2000원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엑스맨 등 위대한 슈퍼 영웅을 과학과 기술을 통해 상세하게 연구하고 분석함으로써 그들의 능력과 탄생, 모험을 현재 가능한 것, 앞으로 가능해질 수 있는 것, 가능할 리가 없는 것으로 구분해 설명.

◆Jazz it up!(전2권)

남무성 글 그림/고려원북스·각권 1만5000원

만화로 만나는 왠지 멋있고, 자유스럽고, 낭만적일 것 같은 재즈의 역사 100년을 추적. 재즈비평가인 저자는 알 듯 모를 듯, 알려고 하면 할수록 우리를 다소 혼란스럽게 하는 재즈 음악의 본질을 파헤친다.

◆2005 대예측

매경ECONOMY 지음/매일경제신문사·1만8000원

142명의 전문가들이 안개 속을 헤매는 한국경제에 대해 104개 항목별로 다각적인 분석을 시도. 거시경제 전망과 함께 남북관계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진단했으며, 연구소별로 발표한 경제성장률 비교와 금리, 환율, 국제수지 분석도 덧붙였다.


◆모구실

서정인 지음/현대문학·9000원

벽촌 모구실을 배경으로 마치 실험극처럼 펼쳐지는 작가 서정인의 창작집. 지문을 지운 대화 속에 동서양 고전, 신화, 그리고 보편적 진리를 끌어들여 해체와 문제 제기를 반복하며 진리의 편린들을 짜맞추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