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클릭! 금융 신상품]친목회등 회비관리 ‘e뱅킹 통장’ 外


친목회등 회비관리 ‘e뱅킹 통장’

■농협중앙회는 동창회, 친목회, 동호회 등 각종 모임의 회비와 회원명부를 인터넷상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e-뱅킹 모임통장’을 오는 12월1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현금지급기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거래하는 수시입출·금식 전자통장으로 등재한 모임별로 회원명부와 회비를 온라인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회원에게 모임관련 소식을 문자메시지(SMS)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가 월 10회까지 무료 제공된다.

■금호생명은 저렴한 보험료로 고액보장이 가능한 ‘무배당 윈윈 정기보험’ 상품을 29일부터 3개월간 판매한다. 업계 최초로 배타적 사용권을 승인받은 이 상품은 10년, 20년, 30년 만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중도에 보장 금액을 늘릴 수 있다.

■기업은행은 삼성전자와 LG화학 주가에 연동해 최고 연 7.5%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조기상환형 2Star ELS펀드’를 오는 12월3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최장 3년간 6개월 단위로 6번의 조기수익확정 기회를 제공한다. 6개월마다 두 종목 주가가 모두 기준주가 대비 20%를 초과해 하락하지 않으면 연 7.5%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어느 한 종목이라도 초과 하락하면 자동으로 만기가 6개월씩 연장된다. 다만 투자기간중 수익을 확정하지 못하고 3년 만기에 도달하여 20%를 초과 하락한 경우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개인, 법인에 관계없이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운용은 삼성투자신탁운용에서 담당한다.

■마스타카드 코리아는 오는 12월1일부터 2005년 2월13일까지 해외에서 마스타카드로 결제한 회원 중 총 100명의 고객을 추첨, 무료 홍콩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에 결제 금액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으며 당첨된 고객들은 동반자를 포함, 2인의 홍콩 왕복 항공권과 홍콩 섬 내에 위치한 최고급 JW메리어트 호텔 2박의 숙박권(조식 포함)을 제공받는다.

■부산은행은 지난 23일부터 아파트 신규 분양자를 대상으로 ‘부은 중도금 모기지론’ 판매에 들어갔다. 이 상품은 아파트를 분양받은 사람이 은행 대출로 중도금을 납부한 뒤 아파트 소유권 등기와 동시에 잔금대출을 위한 별도의 절차없이 장기 모기지론으로 전환되는 특약부 대출이다. 분양가의 60%까지 빌릴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장 30년이다.
(사진, 23일 화상에)
■솔로몬상호저축은행은 예적금담보대출의 대출한도를 현행 예치금 적립금액의 90% 이내에서 95∼100%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매월 이자를 받는 단리식 정기예금의 경우 대출한도가 예치금액의 95%로 확대되며 만기에 이자를 지급하는 복리식 정기예금과 적금상품은 예치금액의 10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예적금 만기 이내에 고객의 요청시 언제든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예금금리 플러스 1.5%포인트를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