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클릭! 금융 신상품-LG투자증권]펀드 60% 고배당 가치주 집중 수익 높여


‘LG 배당주 혼합형 펀드’는 펀드의 60% 이하를 배당성향이 높은 가치주에 투자,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주가상승에 따른 자본이득을 추구하는 주식혼합형 펀드다.

‘LG 배당주 혼합형 펀드’는 주식투자부분을 크게 장기 배당 종목과 중·단기 매매 종목으로 구분해 운용된다. 장기 보유 종목은 향후 2년 이상 지속적인 배당이 예상되는 종목으로 과거 배당정책에 일관성이 있으며 시가기준 배당수익률이 비교적 높은 현금흐름이 안정된 기업의 주식을 말한다. 펀드는 장기 보유 종목을 20∼30% 편입, 꾸준한 배당수익을 추구하게 된다.


중 ·단기 매매 종목은 예상 배당수익률이 양호하고 기업수익이 개선되는 종목으로 예상 시가 배당수익률이 높은 시점에서 매수, 낮은 시점에 매도하는 전략으로 운용 되고 있다. 중단기 매매 종목은 0∼30% 탄력적으로 운용하여 자산배분 효과를 추구한다.

금융상품개발팀 김기환팀장은 “LG 배당주 혼합형 펀드는 지난 2001년 10월에 최초 운용을 개시해 최근까지 57.6%의 누적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펀드 운용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