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상품도 퓨전시대]씨티은행―락더 베스트 지수연동 예금

이민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06.08 13:07

수정 2014.11.07 17:48



지난해 한국씨티은행의 출범은 세계적인 금융유통망과 풍부한 자금력, 앞선 상품기획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금융권을 긴장시켰다. 씨티는 ‘복합금융상품 차별화의 본산’으로 주목받으면서 시장 공략의 닻이 오르기가 무섭게 한 발 앞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주가지수에 연동한 상품 개발에서 벗어나 유로화 등 다국적 주가지수와 연동한 상품 개발에 눈을 돌리는가 하면, 홍콩과 싱가폴 등 선진금융권역 상품의 흐름을 유연하게 반영중이다.

출범 후 매월 1개 종류의 지수연동상품을 내놓았는데, 대표적인 게 지난 5월 출시했던 ‘락 더 베스트 지수연동 예금’. 계속되는 저금리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원금보장과 고수익을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구조의 지수연동예금이라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한국, 홍콩, 일본, 호주 등 4대 주가지수 성과에 연동해 고수익이 가능하도록 한 2년 만기의 지수연동예금으로, 만기시 100%의 원금보존과 함께 2년간 최소 3%의 이자수익을 보장한다. 이 상품의 최종 이자 수익은 6개월마다 가장 성과가 좋은 지수의 상승률을 선택하여 결정된 4회의 최고 지수상승률을 합산, 평균 상승률을 구한다.
여기에 참여율 60%를 곱한 후 최소 보장 이자율을 더해 결정한다.


총 금액의 50%를 양도성예금이나 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각각 연 4.5%, 연4.3%의 특별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씨티은행이 6월말까지 계속하는 적립식펀드, 신용대출, 온라인서비스,신용카드, ACE 장기담보대출 행사역시 기존 상품의 트랜드와 금리를 고객 요구에 맞춰 대응한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이 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상품 선택 취향이 계속 높아져 이에 맞추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의 높은 명성을 기반으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금융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