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VIP마케팅 확산]메리츠증권-메리츠멤버스랩

박치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06.12 13:08

수정 2014.11.07 17:44



메리츠증권이 판매하고 있는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은 부자들에게 유리한 적립식 일임형 종합자산관리 상품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량 가치주 중심의 장기 투자를 특징으로 한다. ‘정기적립효과(Dollar Cost Average Effect)’를 이용해 시장 변동성으로 인한 투자위험을 줄이고 장기적인 누적수익 증대를 추구하는 것도 한 특징.

특히 세계시장 점유율 10% 이상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나 진입장벽 너머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을 선별해 집중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또 일반적인 주식형수익증권과 달리 고객이 지정한 목표금액과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안정적인 MMF로 자동 전환되어 이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돼 매도시점의 위험을 줄인 점도 눈길을 끈다.

가입 고객은 부담 없는 가입 금액으로 매달 계좌 성과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고, 운용자의 의견을 통해 시장상황을 알 수 있는 세심한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메리츠증권 김극수 금융상품팀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의 주가흐름은 종합주가지수와 별개로 비약적인 상승을 해왔고 향후에도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글로벌 우량주 집중투자 방식이 보다 높은 수익률 달성에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