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은행내 증권영업부스 ‘BIB’…굿모닝신한證 성수점 설치



굿모닝신한증권이 지난달 30일 은행내 증권점포(BIB) 20호점인 ‘성수동 영업소(소장 이수연)’을 오픈했다. BIB는 은행 내에 설치한 부스형 증권영업소로서 은행 증권간의 복합점포를 말한다.

BIB는 증권 고객층과는 구별되는 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증권영업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굿모닝신한증권의 블루오션 점포전략이다. 즉,증권업계 문제점으로 지목되는 제한된 고객 기반, 은행에 비해 부족한 점포망, 독자 점포를 운용함에 따른 과도한 비용 등의 문제를 신한금융그룹 계열사로서 장점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타결해 나간 사례다.

따라서 BIB는 금융지주회사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신한금융그룹 고객에게 원스톱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은행의 유통망과 고객기반을 활용하여 시너지 수익을 극대화 한다는 점이 평가 받고 있다.


BIB는 2003년 10월에 3개 시범점포(종로,논현,수원영통)로 첫 선을 보였으며 1년간의 시범 운용결과를 토대로 굿모닝신한은 작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확장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현재 지난해까지 오픈한 10개 점포 대부분이 손익분기점을 뛰어 넘는 가운데, 올해 신규 오픈한 점포들도 빠른 속도로 손익분기점을 맞춰가고 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BIB를 중장기적으로 100개까지 확대해 업계 수위권 고수를 위한 채널망 확대의 견인차로 활용할 계획이다. 3772-3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