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AMD,CES2006에서 PMP 전격 공개



세계적 칩 메이커인 AMD는 5일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기기 쇼인 ‘CES2006’에서 AMD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개인용 미디어 플레이어(PMP)를 공개했다.

PMP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혁신적인 소형 포터블 기기로써 MP3 플레이어의 뒤를 이어 차세대 “반드시 보유해야 할(Must-have)” 모바일 테크놀로지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이번 CES2006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AMD가 이번에 공개한 PMP 제품군은 휴맥스, 디지털큐브, SK C&C, 이레전자 등 국내 주요 PMP 공급 업체가 제작한 제품이 주가 됐으며, 이들 제품들은 AMD 알케미(Alchemy)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AMD 프로세서의 뛰어난 장점인 통합 기능, 고성능 및 저전력 특성을 십분 활용, DVD급 영상을 제공하고 사용이 편리하며 한 번 충전으로 수 시간 비디오 재생이 가능한 장점을 공통적으로 보유했다.

이번 PMP 제품군에 탑재된 AMD 알케미 Au1200 프로세서를 통해 소비자들은 PMP 및 기타 저전력 디지털 미디어 기기에서 고품질 영상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AMD 마이크로프로세서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인 이안 모리스(Iain Morris)는 “보다 편리한 사용법과 길어진 러닝타임을 원하는 PMP 이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업체들은 2006년을 겨냥한 최신 디지털 미디어 제품군에 AMD 임베디드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라며 “AMD는 이동 중에도 DVD 수준의 영상을 볼 수 있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업계 선두적인 제조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ktitk@fnnews.com 김태경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