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한국어도비,모바일 가전 기술 플래시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1.12 14:15

수정 2014.11.07 00:37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모바일 및 가전 제품에 필수적인 플래시 모바일 기술인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라이트 2’및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플레이어 SDK 7’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되는 솔루션은 휴대폰이나 가전 제품이 플래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나 임베디드된 플래시 컨텐츠를 보는데 이용되는 최신 소프트웨어다.

플래시 라이트는 휴대폰 및 가전 제품용으로 설계된 플래시 기술로써 기존에 발표된 버전 보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모바일 기기의 개발자 환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솔루션이다.


특히 이번 최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OEM사, 디바이스 제조사와 운영업체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운영채제(OS), 스크린 크기 및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일관된 내용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모바일 디바이스 개발자에게 사이즈와 성능 면에서 다양한 장치에 대해 일관된 화면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어도비의 이원진 사장은 “사용자들은 휴대폰, 카메라, TV 등 다양한 디지털 가전에서 보다 다양한 컨텐츠와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번에 발표되는 솔루션으로 인해 기업들은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ktitk@fnnews.com 김태경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