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건강단신]율한의원 무료 비만검사 外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1.16 14:16

수정 2014.11.07 00:34



율한의원, 1월 비만검사 무료

율한의원은 1월 한 달 동안 비만도 검사 및 한방 다이어트 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상담에서는 체성분 분석을 비롯해 혈관노화도 검사, 스트레스 검사, 체열진단 등의 기본검사를 실시한다. 검사 후에는 결과에 따른 문제점 및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동이나 비만을 예방하는 식이요법 등도 함께 지도한다. 검사 및 지도에 필요한 시간은 30∼40분 정도다.

함소아한의원, 미국시장 진출해야

함소아 한의원은 최근 서울 경희대 한의과대학 대강의실에서 ‘미국 내 한방의료 현황과 한의학의 미국 진출 전망’에 관한 초청 강연회를 열고 한방의료의 미국시장 진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국 내 한방 의료의 현황’을 주제로 강연한 닥터 밀러는 이 자리에서 “최근 미국에서는 한의학을 포함한 보완대체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민들 사이에도 호응이 커지고 있다”며 “시장 규모가 연간 27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일반 병·의원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화이자제약 탈모시장 진출

한국화이자제약이 탈모 치료제 ‘로게인’을 국내에서 출시한다. ‘로게인’은 탈모 방지에 효과를 인정받은 미녹시딜 성분으로 만든 제품이다.

로게인의 주 성분인 미녹시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1988년 탈모방지제로 승인한 의약품 원료다. 당초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됐으나 그 부작용으로 머리가 난다는 점에 착안, 탈모 방지제로 용도 전환한 것이다. 미녹시딜은 두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모발 생장주기도 연장해준다.

화이자는 임상 결과 ‘로게인’ 사용자 5명 중 4명이 탈모 진행이 멈추거나 늦춰지는 효과를 체험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 중 절반은 머리 숱이 많아지는 모발 재생 효과까지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서울병원 난청 강좌

삼성서울병원은 18일 오후 2∼4시 ‘난청과 인공와우이식’에 관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홍성화 이비인후과 교수와 정원호 이비인후과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이날 강좌에서는 난청에 대한 강연 후, 보청기와 인공와우이식을 이용한 재활치료에 대해 함께 강연할 예정이다.

서울백병원 비만센터, 임상시험 지원자 모집

서울백병원 비만센터는 체중조절 다이어트 식품의 임상시험 자원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체질량지수 25∼30 사이의 만 35∼42세 여성이며 당뇨병, 갑상선 질환, 고혈압, 천식, 심장질환, 정신질환, 빈혈 등 질환이 없어야 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총 2개월에 걸쳐 이루어지며 총 5회 병원을 방문하게 된다.


참가자는 다이어트 식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상세한 건강 검진과 체지방 CT,그리고 비만전문의와 영양사에게 비만 관리 및 상담을 받게된다. (02)2270-0960.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