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형 금융상품 전성시대]삼성화재,애니원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은 물론 가정생활과 관련된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가정종합보험까지 동시에 가입할수 있는 고객 맞춤형상품 ‘애니원(AnyOne)’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정종합보험을 동시에라는 모토하에 삼성화재 보험전문 컨설턴트(SRC)를 통해서만 판매된다.

자동차보험은 30여가지의 다양한 보장성 특약으로 구성된 컨설팅 자동차보험 ‘삼성Anycar’와 동일하다. 가정종합보험은 화재로 인한 건물 또는 가재(家財)의 손해를 보상하는 주택화재, 가재의 도난손해, 가족의 일상생활 배상책임 손해 등을 보상하는 담보로 구성돼 있다.

자동차보험은 물론 가정생활 관련 각종 위험을 하나의 증권으로 묶어 동시에 가입하는 ‘패키지 할인제도’때문에 가정종합보험료는 따로 가입할때 보다 8%가 싸다. 1년마다 계약을 갱신하고 심사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도입한 ‘보험계약 자동갱신 할인제도’에 약정할 경우 계약 체결후 2차년도부터 자동차보험료는 1%, 가정종합보험료는 5%를 매년 할인받을 수 있다.

외제차와 국산대형차를 대상으로 ‘3년 신가보상 특약’도 판매한다. 이 특약은 신차 보험가입 후 3년동안 50% 이상 차량사고 발생시 보험가입금액 전액을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대리운전 사고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는 ‘취급업자 운전중담보 특약’을 신설했다. 보험계약자가 아닌 타인이 계약자 요청으로 계약자의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일어난 사고를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이와 함께 골프애호가들을 위해 자동차 사고로 인한 ‘골프용품 손해(500만원내 3회 한도) 및 예약취소비용’을 보상하는 특약도 추가했다.

보험료는 기존 자동차보험료에다 가정종합보험의 담보별 가입금액에 따라 정해진다. 예를 들어 건물 화재 5000만원, 가재 화재 3000만원, 도난손해 500만원, 일상생활 배상책임 1억원을 한도로 가입할 경우, 가정종합보험료는 연간 3만 5000원(월평균 3000원)수준에 불과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