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물의날-청호나이스]꿈나무들에 환경사랑 장학금

강두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3.21 14:38

수정 2014.11.06 09:20



청호나이스는 창립 초창기부터 물과 관련된 환경 경영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지난 1995년에는 독도에 조수기를 설치,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생활용수를 공급해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01년 조수기 증설공사를 마쳐, 현재는 하루 30톤에 가까운 생활용수를 공급중이다. 제품개발에 있어서도 환경경영을 실천, 주력제품인 얼음정수기와 냉정수기의 냉매로 오존층 파괴와 지구 온난화 피해를 주지 않는 신냉매 ‘R-134a'를 채택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 1999년부터는 ‘물·공기 자연 사랑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을 개최하며 어린이들에게 환경 사랑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전국의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환경사랑과 환경보호에 대한 글과 그림을 공모해 우수작품에는 장학금과 선물을 수여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오염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올해도 적극적인 환경 관련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우선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 캠페인 행사를 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시내 주요 산, 고수부지, 공원 등을 찾아 함께 청소를 하고, 방문객들에게 환경 사랑 판촉물을 나눠줌으로써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적극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오는 4월 중순경에는 한강 고수부지에서 ‘인라인 스케이트와 함께 하는 환경 사랑 행사’를 열어 고수부지를 찾은 사람들에게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업이미지도 높일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