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Fn 추천신간]리더십 핸드북 外



▲리더십 핸드북

리차드 템플로 지음/미래의 창·9500원

모든 직급의 관리자들을 위한 안내서다. 100가지의 관리법칙을 담고 있으나 새롭거나 특별한 내용은 아니다. 하지만 바쁘게 살고 있는 현대인들이 쉽게 지나치고 잊혀질 수 있는 리더십 관련 법칙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최신시사상식

산은경제연구소 지음/산업은행·1만원

경제, 경영, 시사일반, IT관련 신어 등과 최근 초점이 되고 있는 경제정책 및 법률 등을 알기 쉽게 해설. 산은경제연구소 연구원들이 각자 담당하고 있는 분야에서 관심 있게 관찰한 현상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설명한 게 특징이다.

▲인간의 악보

정철훈 지음/민음사·9500원

분단과 이산(離散)이라는 주제를 다룬 장편소설. 6·25전쟁 당시 모스크바로 유학을 떠난 한 남자와 남과 북에 남겨진 가족의 40여 년간의 삶을 통해 역사 속에서 개인의 존엄성과 이념이 빚어내는 갈등을 그리고 있다.

▲등에

에델 릴리언 보이니치/아모르문디·1만2000원

오스트리아 점령하의 19세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신부의 사생아로 태어난 한 혁명가의 삶과 투쟁을 그린 역사소설. 영화, 연극, 오페라로 각색돼 상연되기도 했다. 또한 북한 대학생들의 필독서이자 스테디셀러로 뽑혀 관심을 끌었다.

▲가면을 쓴 과학 동물실험

레이 그릭·진 스윙글 그릭 지음/다른세상·1만5000원

동물실험은 비과학적일 뿐 아니라 동물은 인간의 질병을 연구하는데 부적절한 모델이라는 사실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밝히고 있다.
저자는 인간의 건강과 안전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시체해부 연구, 임상학 연구, 시험관 연구 등을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천년상도

요효동·만검성 편저/신원문화사·1만3500원

중국의 10대 거상들의 흥망성쇠를 추적하면서 그들이 천년 상업계를 재패한 비밀을 탐구. 또한 현대 기업인들이 더 큰 발전을 이루는 데 필요한 법칙들을 소개한다. 중국상인들이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정신을 배울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