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n 상생경영 대상-GS홈쇼핑]납품-유통社 수평관계 유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GS홈쇼핑은 지난 1995년 국내 최초로 홈쇼핑 사업을 시작한 이래 10여년 동안 우수 중소기업들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의 모범이 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전 직원들의 의사결정 및 행동의 기준이 되는 3대 공유가치 중 하나로 ‘파트너십’을 선정, 공유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업체 모니터링, 네트워크론, ISO인증 추진 등 중소기업들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제도를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GS홈쇼핑의 협력업체에 대한 기본정신을 나타내는 ‘파트너십’은 GS홈쇼핑이 유통업체가 우월적 지위를 가진다는 통념을 깨고 협력업체를 제2 고객으로 대함으로써 납품업체와 유통업체의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협력회사를 단순한 납품업체가 아닌 사업수행의 공동운명체라는 확고한 의식을 가지고 내실있는 협력회사 지원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상생의 협력관계를 구현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 GS홈쇼핑은 협력업체를 고객으로 대하는 마인드를 가지되 공정하고 엄격한 평가 과정을 거쳐 우수 협력업체를 확보하고 있으며, 확보된 협력 업체에 대해서는 철저한 지원으로 공동발전을 추구해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GS홈쇼핑과의 거래과정에서 발생하는 협력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들을 수시로 수렴하고,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정기 협력업체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우수한 상품으로 GS홈쇼핑을 통해 높은 판매실적을 올린 협력업체들을 초청, 감사패 수여 및 공동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우수 협력업체 초청행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협력회사 유동성 지원을 위해 10일 단위의 결제시스템 구축, 월 3회 현금결제 실시 등 빠른 대금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기업은행과 연계하여 ‘네트워크론’제도도 시행하였습니다.

한편, 지난해 12월에는 중국 생산 의류에 대한 현지검사를 위해 전문 검사소와 계약을 체결하고 검사업무를 시작하였으며, 올해부터는 협력회사의 업무 및 역량 향상을 위해 ISO인증 추진 등 품질시스템 진단 및 개선 지원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해 준 GS홈쇼핑의 모든 협력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GS홈쇼핑이 대표로 수상하였지만, 이 상은 GS홈쇼핑과 GS홈쇼핑의 협력업체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것에 대한 칭찬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협력업체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상생경영을 위해 한걸음씩 더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