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Fn 추천신간]디지로그 外



▲디지로그

이어령 지음/생각의 나무·1만원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인 디지로그가 다가오는 시대의 중요한 화두가 되며 한국사회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발전시킬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축소지향의 일본인’이후 25년만에 저자가 펴내는 신작이다.

▲주식 기술적 분석 따라하기

윤재수 지음/길벗·2만5000원

개인 투자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기술적 분석기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실제 투자전문가가 활용하고 있는 8개의 분석기법을 선정해 예제로 구성했다. 왕초보 수준을 벗어나, 실력 있는 투자자가 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하다.

▲러시아 경제사

따찌야나 미하일로브나 찌모쉬나 지음/한길사·3만원

러시아 정치·사회 등 폭넓은 범위에 걸친 풍부한 역사적 사실을 담았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전체 러시아 경제사의 흐름을 거시적인 관점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러시아 경제체제 개혁의 성격과 향방에 대한 인식을 넓혀준다.

▲웰컴 투 머신

데릭 젠슨·조지 드래펀 지음/한겨레출판사·1만3000원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전자태그, 나노기술, 생체인식기술 등과 같은 첨단 과학기술을 이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얼마나 더 체계적으로 개개인을 감시할 수 있게 되었는가를 생생한 예를 통해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잘사는 나라 못사는 나라

석혜원 지음/다섯수레·1만원

국내와 세계 경제가 맞물려 숨 가쁘게 돌아가는 흐름 속에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경제 개념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한다.

▲STOP! 성공을 부르는 포기의 힘

시모조노 소타 지음/아인북스·1만500원

희망이 없는 일은 포기할 수 있을 때 과감하게 포기하고 가능성이 있는 일에 도전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포기란 무엇이며 왜 사람들은 쉽게 포기하지 못하는지를 설명한 후 포기 프로그램의 4가지 오작동의 분석을 통해 효과적이고 현명한 포기 기술을 제시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