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현대정보-싸이언텍 제휴 RFID 리더기 생산 돌입

김승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4.12 14:41

수정 2014.11.06 07:46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인 현대정보기술은 최근 캐나다의 전자태그(RFID) 모바일 장비업체인 싸이언텍로직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데 이어 RFID 리더 제품의 개발 노하우를 전수받아 이를 국산화하기로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정보기술은 싸이언텍로직스가 보유한 기술 및 품질 검증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해 이달 말부터 제품을 생산해 출시할 방침이다.

싸이언텍로직스는 프랑스 철도청, 미국 국방성과 해병대, 현대자동차 앨라배마 공장 등 해외 선도업체에 RFID 기술을 제공한 업체다.


현대정보기술은 국내의 공공, 국방, 민간 시장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대한 RFID 솔루션 공급을 목표로 관련 기술력 확보와 응용 장비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백원인 현대정보기술 사장은 “이번 제품개발을 통해 향후 고객이 요청하는 RFID 하드웨어 제품군은 물론 고객의 IT 환경에 적합한 RFID 사업 모델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RFID 영역의 IT서비스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정보기술은 올 상반기 안에 RFID 리더 제조 및 모바일 토털솔루션 조립 생산라인을 설립할 계획이며 현재 부지 및 공장설립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작업을 진행 중이다.


/ sejkim@fnnews.com 김승중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