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송동근기자의 맛있는 일본여행] 22. 미에현 이가

송동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02.14 16:04

수정 2014.11.07 12:56



【이가(미에현)=글·사진 송동근기자】미에현(三重?)은 땅이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으면서 날씨가 따뜻해 옛부터 동서지역을 이어주는 곳으로 큰 번영을 누려왔다.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웅장한 산들에 둘러싸여, 역사·문화의 유적들이 유독 많이 남아있는 이곳은 일본의 거의 한 가운데(도카이 지방)에 자리해 있다. 그래서 도쿄나 오사카,나고야에서 가는 교통편도 편리하고 교토,나라와도 가까워 해마다 많은 여행객이 즐겨 찾는다.

현내에서도 오사카와 교토, 나고야의 중간에 위치한 이가(伊賀)는 우에노성을 랜드마크로 교토와 유사한 성시(城下町)의 옛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가류 인술(忍術)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은 일본에 지금까지 전해져 오는 이가류 인술을 소개하는 닌자(忍者)박물관을 비롯해 하이쿠(俳句·일본 전통 정형시)로 유명한 시인 마츠오 바쇼의 생가, 하이세이덴(俳聖殿) 등, 다양한 일본문화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곳이라 하겠다.

하늘을 날아 다니고, 때로는 사라지기도 하는 영화나 TV·만화속에 등장하는 초인적이고 신비로운 이미지의 닌자. ‘닌자의 고향’이라 불리는 이곳은 우에노성을 중심으로 지난 날의 정취를 음미할 수 있는 많은 사적들과 함께 닌자에 관한 역사적 미스테리,그리고 지혜와 위대함까지 느끼게 한다.
이런 닌자는 지금으로부터 약 400년전 무사들이 일본의 각지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던시대에 활약하던 오늘날의 스파이다.

이가류 닌자 박물관내의 닌자 저택에 들어서면 여자 닌자가 둔갑술 등을 보여주며, 옛 닌자가 생활하던 곳과 기상천외한 술법에 대해 설명해 준다. 아울러 이곳 무술체험관과 닌자유래관에서는 실제로 당시의 닌자가 사용하던 도구를 직접 손으로 만져보거나, 그 사용방법을 배워보며 평소에는 알 수 없었던 흥미로운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닌자 쇼나 수리검 던지기 등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 마치 자신이 옛날의 닌자가 된 듯한 기분을 느껴보는 재미와 함께, 방위용 장치를 곳곳에 배치한 흙벽의 건물들과 닌자파크 등 다양한 시설도 흥미롭다. 이곳에서는 특히 쿠노이치라고 불리는 여성 닌자가 장치된 문에 숨어 실제 연기를 해가며 보여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한 이 인술은 기원전 4000년경 인도의 고대문명이 중국 대륙으로 건너가, 이후 한반도를 거쳐 6세기경에 일본에 전해져 온 병법이라 한다.

이가는 닌자의 독특한 문화와 함께 일본에서 가장 높다는 약 30m의 돌담위에 세워진 우에노성(上野城)으로도 유명하다. 킨테츠 우에노역에서 걸어 5분거리에 있는 이성은 이지역 중심 우에노를 상징하며 3층으로 돼 있는데, 성안에는 요코하마 다이칸을 비롯한 저명 인사가 남긴 천정화가 그려져 있다. 또한 벚나무 명소로 유명한 이곳 주변의 우에노공원과 더불어 천수각 3층 전망실에서는 우에노의 거리와 풍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보여 이가의 매력을 더해준다.


이런 볼거리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 이가의 쇠고기는 일본내에서도 유명한 코베우나 마츠자카우에 결코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 대부분 어느 음식점을 가나 스키야기,석쇠구이,샤부샤부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데, 명품 수준의 고기 맛과 함께 일본인들이 자랑하는 이가쌀로 빚은 술은 이가여행에 특별한 맛을 더해준다.


/dksong@fnnews.com

■사진설명=일본에서 가장 높다는 30m 돌담 위에 세워진 이가시의 우에노성. 이곳 천수각 3층 전망실에서 바라보는 우에노의 거리 풍경이 운치를 자아낸다.

■여행메모

-항공/철도/자동차

서울(인천)에서 츄부국제공항(나고야)까지 JAL(약 2시간소요)

공항에서 자동차 전용도로 이용 이가시까지 1시간 55분

오사카시내 JR 또는 킨테츠로 이가시까지 1시간 30분(약 80km)

(자동차로) 교토에서 2시간, 나라에서 1시간, 도바에서 2시간 소요

철도로는 도쿄에서 5시간 30분,오사카에서 JR 또는 킨테츠로 2시간 소요

나고야에서 1시간(JR/킨테츠 이용),도바에서 약 1시간 30분

나고야(메이테츠버스 센터)에서 미에교통고속버스로 1시간 30분소요

도쿄(시나가와 버스터미널)에서 미에교통고속버스로 약 8시간

오사카에서 관광버스로 1시간 30분(히가시우메다역이나 신오사카역북구 출발)
-관광안내

(사)이가우에노 관광협회(www.iganinja.jp) 문의 (0595)26-7788

미에현 관광국 관광·교류실(www.welcome.kankomie.or.jp) (059)224-2847

이가류 닌자박물관 입장료/ 어른 700엔,어린이 400엔(09:00∼17:00까지 운영,입관은 16:30). 문의 (0595)23-0311 이가철도 우에노시역에서 걸어 5분거리

킨테츠 레일패스(KINTETSU RAIL PASS):킨테츠 전철의 모든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 킨테츠 전철 특급승차권 3장이 첨부(5일간 유효)된 것으로 요금은 어른:3500엔 어린이:1750엔. 구입문의 투어박사(www.tourbaksa.com) 070-7017-0211.

(일본) www.welcome.kankomie.or.jp 킨키니혼투어리스트 (03)3255-7137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