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伊편집매장 10 꼬르소꼬모 제일모직과 계약 24일 오픈

제일모직은 세계적인 편집매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의 ‘10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24일 서울 청담동에 ‘10 CORSO COMO SEOUL’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밀라노 외곽의 지명을 그대로 브랜드화한 ‘10 꼬르소 꼬모’는 1991년 오픈해 ‘컨셉트가 있는 편집매장(Concept Store)’이라는 전형을 만들어낸 시초로서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편집매장이다.

‘10 CORSO COMO SEOUL’은 세계 패션을 이끌고 있다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최신 패션 감각을 한국에 소개할 예정이다.

매장에는 제일모직이 명품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론칭해 세계적인 명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데렐쿠니도 입점할 예정이다.

제일모직은 유명의류, 액세서리, 서적, 음반, 카페를 아우르는 복합 편집매장 ‘10 CORSO COMO SEOUL’을 통해 세계적인 패션, 문화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녹여낸 새로운 글로벌 미학을 제안할 계획이다.


‘10 CORSO COMO SEOUL’은 총 1400㎡, 3개층으로 남녀 의류, 액세서리, 서점, 카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상품 비율은 현재 남녀 비율이 2대 8이고 패션 소품 등 액세서리가 전체의 20% 정도를 차지한다. 카페에서는 음료와 파스타, 와인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박신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