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지)로보월드2008 포털 다음에서 생중계로 본다


국내 최대 로봇축제인 ‘로보월드 2008’을 인터넷포털 ‘다음’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볼 수 있게 됐다.

23일 로보월드 사무국은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과 ‘로보월드 2008’ 공식 포털 제휴를 맺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로보월드 2008’은 지식경제부 주최로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다양한 지능형로봇과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로봇전문전시회를 비롯해 종합경진대회, 학술대회 등이 열린다.

다음은 검색 서비스와 블로그, 동영상서비스 등을 활용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또 현장을 찾은 ‘다음’ 블로거들의 신속한 취재로 ‘로보월드 2008’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의 동영상 서비스인 ‘TV팟’과 ‘비디오팟’ 서비스를 통해 로봇 콘테스트와 경진대회가 생중계 된다. 축구, 격투, 청소 종목 등 8개 대회에서 대한민국 최강 로봇의 자리를 놓고 벌이는 로봇들의 치열한 경쟁모습을 다음의 동영상 서비스로 실시간 즐길 수 있다.

로봇산업협회 정낙균 이사는 “로보월드는 남녀 노소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봇축제”라며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될 수 있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행사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jung@fnnews.com정상균기자